화학물질 등록에서 관리까지
화학물질등록센터가 책임지겠습니다.

사이트맵 바로가기

CLOSE

Q&A

화평법 Re: K-Reach 문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화학물질등록센터 작성일 19-07-17 14:31

본문

안녕하세요 이공교역 박건남 계장입니다.

 

저희는 일본 Maker에서 정제용 Resin 수입하여 한국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이 화학물질이기 때문에, K-Reach에 의해 신규물질등록 및 면제신청을 하려고 하고 있고,

대행 업체를 찾고 있습니다.

 

신규물질등록 및 면제신청을 위해서는, CAS No. 및 성분에 대한 구성을 공개해야 하는데,

Maker 사에서는 기업의 영업 비밀이 공개되어, 상업적 손실을 야기할 것으로 예상이 되기 때문에 공개를 꺼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사용을 하려면, 신규물질등록을 해야 하기 때문에 자료보호 요청만 가능하다면 진행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제가 알아본 결과, 자료보호 기간은 5년이며, 최대 2번 연장 가능하여 15년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본 Maker 사에서는 자료보호기간이 계속 유지가 되어야만 정보 공개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료보호기간을 무기한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또한, 제품 1개 등록하는데 대략적인 비용에 대해 궁금합니다.

제품명은 TOYOPEARL NH2-750F 이며, 성분은 Hydrophilic Vinyl Polymer 와 에탄올 수용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에탄올 수용액은 기존 화학물질이고, 중량퍼센트 16% 이하이기 때문에 문제는 없습니다.

Hydrophilic Vinyl Polymer에 대한 성분 및 구성은 계약이 되면 Maker사에 전달 받을 수 있습니다.

위 내용에 대해 확인 부탁 드립니다.

 

기타 문의사항 있으시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박건남 드림.

​답변:

안녕하십니까.

첨부해 주신 MSDS 자료 확인 후 화평법 상 등록이 필요한 물질은 말씀하신대로 ​Hydrophilic Vinyl Polymer 1물질로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자료보호의 경우는 알고 계신대로 화평법 시행령 제30조(자료의 보호)에 따라 최대 15년 까지 연장이 가능하시지만 그 이후의 연장은 불가능 합니다.


상세한 내용은 유선으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